본문 바로가기

이러쿵저러쿵/일상 또는 고찰

더글로리 파트2부터는 넷플릭스 계정 공유가 안된단다.


작년에는 최초가입 시 무료구독 1달 서비스를 없애고 광고시청 요금제를 만들더니 올 1분기가 지나면 가정 내 공유가 아닌 계정공유를 금지한단다.

가정 내 공유인지 아닌지는 접속 아이피를 통해 구분한다고 한다.

OTT서비스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는 있다고 하나 넷플릭스 특유의 계정공유를 막는 다면 유저이탈이 많지 않을까..

안 그래도 넷플릭스의 최대 장점이던 한 번에 시리즈물 전체 공개 방침을 파트 1, 파트 2로 부분공개 하면서 구독자 이탈을 방지하는 정책으로 반감을 샀는데 말이다.

넷플릭스가 인기가 많았던 이유가 최초 공개 시 모든 에피소드를 한 번에 보면서 몰입을 이끌고 화제성을 일으켰기 때문이라는 초심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다.

Netflix 계정 공유: 규칙 및 제한 이해

Netflix는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스트리밍할 때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가입자가 있는 이 플랫폼은 인터넷 연결을 통해 누구나 액세스할 수 있는 광범위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제공함으로써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들 사이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는 계정 공유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Netflix의 계정 공유 정책, 규칙 및 제한 사항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Netflix 계정 공유 규칙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기 전에 Netflix 계정 공유 규칙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랫폼의 이용 약관에 따르면 Netflix 계정은 엄격하게 개인 및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됩니다. 즉, 무료든 유료든 다른 사람과 계정을 공유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플랫폼의 지침에는 계정을 가족 외부의 개인과 공유할 수 없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Netflix는 또한 지리적 제한을 우회하는 도구의 사용을 명시적으로 금지합니다.

Netflix 계정 공유의 제한 사항

Netflix 계정 공유 규칙을 설정했으므로 플랫폼에서 동일한 계정 내에서 여러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사용자가 동일한 계정을 공유하면서 자신만의 개인화된 시청 경험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각 프로필에는 고유한 시청 기록, 관심 목록 및 권장 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Netflix에는 과도한 계정 공유를 방지하기 위한 제한이 있습니다. 플랫폼은 주어진 시간에 단일 계정에 연결할 수 있는 장치의 수를 제한합니다. 허용되는 동시 스트림 수는 사용자가 선택한 가입 계획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기본 계획은 한 번에 하나의 스트림만 허용하는 반면 표준 계획은 동시에 최대 두 개의 스트림을 허용합니다. 반면 프리미엄 요금제는 최대 4개의 동시 스트림을 허용합니다.

Netflix가 계정 공유에 제한을 두는 이유

Netflix의 계정 공유 정책은 일부 사용자에게는 엄격해 보일 수 있지만 플랫폼에 제한이 있는 타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계정 공유는 계정에 연결된 모든 사용자의 스트리밍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러 장치가 동시에 연결되면 버퍼링, 로드 시간 저하 및 화질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계정 공유는 플랫폼의 수익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계정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면 자신의 계정을 구독하지 않는다는 의미이므로 플랫폼의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Netflix의 계정 공유 정책 시행

Netflix는 계정 공유 정책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를 시행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플랫폼은 IP 주소 및 장치 위치 추적을 포함하여 과도한 계정 공유를 감지하고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Netflix는 계정이 과도하게 공유되고 있음을 감지하면 계정을 정지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은 또한 계정 공유 정책을 위반하는 사용자에게 정기적으로 경고를 보냅니다.

계정 공유의 대안

Netflix 경험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려는 사용자에게는 계정 공유에 대한 대안이 있습니다. Netflix는 사용자가 친구나 가족 구성원을 위해 구독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수신자는 플랫폼의 계정 공유 정책을 위반하지 않고 개인 계정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Netflix의 계정 공유 정책은 플랫폼의 수익을 보호하는 동시에 사용자에게 최상의 스트리밍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플랫폼은 단일 계정 내에서 여러 프로필을 허용하지만 과도한 계정 공유를 방지하기 위해 제한이 있습니다. Netflix 경험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려는 사용자는 기프트 카드 구매와 같은 대체 옵션을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Netflix 계정 공유 정책의 규칙과 제한 사항을 이해함으로써 사용자는 지침을 위반하지 않고 플랫폼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